What is worth Learning in our School 우리는 가치 있는 것만을 교육합니다.

문화원 소식

제목 제 10회 뉴질랜드 학교 축제의 날 행사를 마치고
첨부파일

10회 뉴질랜드 학교 축제의 날


10th NZ School Gala Day


(2018 5 5 11:00-13:00)


 New Zealand Welcomes You!


지난 5 5 () 어린이 날, 뉴질랜드 교육 문화원에서는 “10th NZ School Gala Day 10회 뉴질랜드 학교 축제의 날행사를 개최 하였습니다. 해마다 뉴질랜드 관련 소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는 프로그램 이였지만 금년에는 뉴질랜드 관련 모든 것을 알려 드리며 더욱 친근한 뉴질랜드로 다가 갈 수 있는 New Zealand Welcomes You!라는 주제로 맞이 하였습니다.


질랜드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 어린이들은 뉴질랜드 문화 체험도 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Sausage Sizzle (소시지 바비큐), 제스프리 썬골드 키위도 맛 보시고, 뉴질랜드에서 직접 가져온 뉴질랜드의 과자와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뉴질랜드 상품도 준비 하였으며 전시되어 있는 뉴질랜드 관련 정보를 보며 퀴즈도 풀어 보았습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미리 준비한 여권을 나누어 드리고 각 행사에 참여하면 도장과 선물을 받는 재미있는 구성으로 만들었으며 모든 활동에 뉴질랜드에 관한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즐겁게 뉴질랜드를 접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화창한 날씨가 아이들 놀이를 더욱 재미있게 해 주었습니다. 물총으로 그림도 그려보고 뉴질랜드의 최고 인기 스포츠중의 하나인 요트경기, 특히 아메리카스 컵 대회를 보여주며 한국에서 뉴질랜드까지 요트를 보내는 게임, 낚시 대회, 콩주머니 던지기, 풍선 아트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럭비공으로 터치 다운 하는 게임, 아주 신중하게 게임에 임하게 하는 대형 젠가 게임, 몇개일까요?, 뉴질랜드 관련 문제 풀이 등은 부모님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마오리 전통과 관련된 만들기 활동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 북마크, 포이, 목걸이도 만들어 보고 마오리 전통 춤인 라카우도 배워 보았습니다.



양 모양의 포토존과 양 모양의 쿠키 꾸미기, 다양한 뉴질랜드 패턴의 페이스 페인팅은 어린 친구들이 특히 좋아하였습니다.


 


특히 뉴질랜드 대사관의 교육 담당관님이 직접 뉴질랜드 교육 관련 설명과 더불어 기념품도 나누어 주셨고 4월 말 부임하신 Philip Turner 신임 대사님께서 뉴질랜드가 만들어진 내용의 마오리 전래 동화를 읽어 주시고 이번 행사를 위해 보내주신 협력 업체들의 상품을 직접 추첨 하시고 나누어 주셨습니다.


 


행사를 마치고 난 뒤, 뉴질랜드 교육문화원에서 준비한 선물과 풍선, 협력업체 기념품들을 모든 참가자에게 나누어 드리며 즐겁게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행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해 주신 New Zealand Embassy(뉴질랜드 대사관), Education New Zealand(뉴질랜드 교육지원청), Zespri(제스프리), Hi well(하이웰), Ildong Foodis(일동 후디스), Comvita(콤비타), e- future(이퓨쳐), Oxford University Press(옥스포드 대학 출판사) 모든 협력 업체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벌써 10회째 진행되는 대외적인 행사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일찍이 신청 하셨으나 다 모시지 못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은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여 내년에 모실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