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worth Learning in our School 우리는 가치 있는 것만을 교육합니다.

문화원 소식

제목 제 4회 뉴질랜드 교육문화원 유치부 졸업식
첨부파일

 

제 4회 뉴질랜드 교육문화원 유치부 졸업식

 

지난 2 22일 뉴질랜드 교육 문화원에서는 유치부 졸업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원장님의 축하 인사로 시작 된 졸업식은 초등학교로 진학하는 졸업생들의 희망찬 앞날을 기원하며 뜻 깊은 행사로 이루어졌습니다. 7세 담임 선생님을 하셨던 4분 선생님들이 1년간 아이들과 생활하며 아이들에게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발표 하시는 동안 떠나 보내야 하는 섭섭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많은 눈물을 흘리셨으며 같이 참석하신 가족 여러분들께서도 눈가를 적시셨습니다.

 

 

졸업생들에게는 졸업장과 가장 우수한 부분에 관한 상장, 마무리를 잘 해준 어린 친구들에게 자신감과 칭찬을 해 주기 위하여 특별히 제작한 금메달도 수여 하였습니다.

어린 5,6세 동생들이 졸업생 형님들을 위한 졸업가도 불러 주고 직접 만든 예쁜 카드도 전달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모든 뉴질랜드 교육문화원 교사와 직원들이 졸업생들을 위해 직접 만든 사탕 부케도 선물 하였습니다. 이 자리에 모인 하객과 교사 학생들 모두는 뉴질랜드 전통 음악인 Pokarekare Ana(연가) 를 노래하며 졸업식을 마쳤습니다.

훌륭한 뉴질랜드의 교육을 받고 졸업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이 자리는 열심히 노력해 온 결과에 대하여 격려와 칭찬을 받는 자리이기도 하였지만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자리 이기도 했습니다.

뉴질랜드 교육문화원에서는 이 아이들이 졸업을 하고 떠났다는 생각을 가지고 마무리 하는 것이 아니고 또 다른 시작을 하는 아이들에게 저희 또한 초심으로 돌아가 훌륭히 커 나가는 모습을 지켜 보고 어떤 일이든 같이 의논하고 상담할 수 있는 협력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쉬운 작별을 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