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worth Learning in our School 우리는 가치 있는 것만을 교육합니다.

인물/교육/문화

제목 Kate Sheppard
첨부파일
 


Katherine Wilson Sheppard
(10 March 1847 or 1848– 13 July 1934)


1847년 세퍼드는 스코틀랜드 부모사이에서 영국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이름은 katherine 혹은 Kate라고 쓰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녀는 좋은 교육을 통해서 자신의 지적인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습니다.

kate의 아버지는 음악을 사랑하였고, 한 동안은 목사이신 삼촌 댁에서 살았다. 1869년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몇 년후 그녀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3년 후 Walter Allen Sheppard와 결혼을 하고, 한 명의 자녀를 두었다.

1885년 그녀는 뉴질랜드 여자기독교절제회(Woman's Christian Temperance Union)를 설립하고, 금주운동을 펼친다. 후에 절제회는 여성의 참정권이 없는 것을 깨닫고, 차츰 여성의 참정권을 위해 활동하기 시작한다. 세퍼드의 활동범위는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그녀가 여성 참정권에 흥미를 가지면 가질수록 실질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또한, 인종, 직급, 성별 등 여러 가지가 그녀의 생각과는 달랐다. 세퍼드는 강한 연설과 조직 운영을 통해서 그녀의 주장을 내세울 수 있었다. 여성의 참정권을 위해 절제회는 1891년 국회의 참정권 신청을 했다. 세퍼드는 신청을 위해서 백방으로 노력했다. 두번째 신청에선 처음보다 더 강하게 요청을 했으며 이듬해 1983년 세번째 신청을 했다. 그 해, 여성참정권이 의회에서 통과하며 모든 투표권을 승인하였다. 세퍼드 자신은 여성참정권 운동의 리더로써 인정을 받았다. 하지만 선거가 10주 전이었기에 쉴 시간 없이 여성의 투표권을 알렸다. 하지만 초기엔 20명 남짓만 투표를 하였다.

여성참정권이 실행된 후 잠시 동안 세퍼드는 영국으로 돌아가 참정권에 대한 연설을 했다. 최초의 뉴질랜드 여성 협의회의 수장으로 당선되었으며 많은 공적인 의견에 영향을 주었다.
세퍼드에게는 많은 아이디어가 있었으며 특히, 남자로부터 법적, 경제적인 독립을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1903년 세퍼드는 병으로 건강이 좋지 않으면서 여성 협의회 수장직에서 물러나 그녀의 남편과 함께 영국으로 떠났다. 잠시 미국과 캐나다에 머물렀고, 영국에서 여성의 참정권을 위해 활동을 했다. 하지만 그녀의 병이 악화되어 곧 활동을 그만둔다. 그 후 뉴질랜드로 돌아가 뉴질랜드 여성의 활동 범위를 넓이는데 영향을 계속주었다. 1934년 7월 13일 별세하였다. 현제 그녀는 10달러 모델이기도 하며 뉴질랜드 역사의 중요한 존재이기도 하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