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worth Learning in our School 우리는 가치 있는 것만을 교육합니다.

정치/경제/역사

제목 뉴질랜드 경제의 특징
첨부파일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놀랄만한 아름다움과 푸르름을 간직한 뉴질랜드의 환경은 낙농, 목축, 와인 등 식품과 농업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또 관광 분야에 있어서도 커다란 장점이 되고 있다.

경제의 자급능력
뉴질랜드는 농업 부문에서의 자급능력이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뛰어나다. 이것은 헤아릴 수 없는 뉴질랜드의 장점이다, 예를 들어 일본과 같은 경우 평균소득에 있어서 뉴질랜드보다 앞서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일본의 삶의 질이 뉴질랜드 보다 낳다 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것이다.

외부와 격리된 경제환경
이 격리된 환경은 뉴질랜드 경제에 있어서 장점이면서 또한 단점이라 할 수 있다. 그 장점은 상대적으로 왜소한 뉴질랜드의 산업체들이 국제적 경쟁자들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작은 내수시장
뉴질랜드의 인구는 약 4백만 명에 불과해서 제조업이 다른 국제적 경쟁자들과 비교 경쟁할 때 내수 규모가 너무 작다.

격리된 경제환경
지리적으로 뉴질랜드는 다른 여타의 국가들과 떨어져 있고 이는 국제 교역에 있어서 높은 물류 비용 이라는 커다란 단점이 되고 있다.

국제 교역에 대한 심한 의존도
뉴질랜드의 경제를 좌우 하는 것은 수출인데 뉴질랜드 자체의 수출 규모는 국제 시장을 움직일만한 능력이 안되고 따라서 국제 시장의 변화에 수동적 일수밖에 없는 취약한 부분이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