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worth Learning in our School 우리는 가치 있는 것만을 교육합니다.

뉴스

제목 Weta Workshop Fantasy (판타지 제왕의 귀환) 전시회가 서울에..
첨부파일
 

Weta Workshop Fantasy (판타지 제왕의 귀환)

전시회가 서울에..

 

피터 잭슨(Peter Jackson)과 리차드 테일러(Richard Taylor)가 세웠고 '반지의 제왕', '디스트릭트9', '나니아연대기', '아바타', '호빗' 등 판타지 영화 속 특수 효과 작업을 맡아 세계적으로 높은 지명도를 얻은 웨타 워크숍이웨타 워크숍 판타지 제왕의 귀환전시회를 가지고 한국에 왔다.

 


서울의 새로운 랜드 마크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 전시관에서 65일 뉴질랜드 대사관이 주최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6 6일부터 8 17일까지 "웨타 워크숍 판타지 제왕의 귀환"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에 직접 본인의 소장품까지 전시하고 워크숍을 진행했던 웨타 워크숍의 대표이자 다수의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리처드 테일러 경은<반지의 제왕> 시리즈와 <킹콩>에 등장하는 다양한 생물체들을 리얼하게 제작, 3년 연속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며 특수시각효과의 신화를 이루었고 한국 영화 <괴물>의 ‘괴물’모델링 제작을 담당, 완벽한 비주얼을 구현하기도 했던 인물이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로 단숨에 대형 특수효과 전문 회사로 입지를 굳힌 뉴질랜드 회사웨타의 여러 작업 물이 총 8부 구성으로 전시 되어 있고, 워크샵이나 체험 행사 등도 운영된다.

 

 

국내최초로 영화 속에 등장하는 대형 트롤 3형제 외에도 골룸, 간달프, 아조그, 다크 라이더 등 최소 3m~4m 크기의 대형 크리쳐 작품을 공개한다. 또한 호빗, 반지의 제왕,  틴틴, 킹콩, 디스트릭트 나인, 닥터 그로드보트의 영화 속 주인공과 다양한 무기, 집 등 소품 형태의 콜렉터블도 전시된다. 수석 아티스트들과 함께 대표 작품 총 360여점과 판타지 영화, 소설 마니아 층이 선호하는 콜렉터블을 다양하게 선보여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웨타 워크숍 대표 작가들의 디지털 페인팅, 수채화, 조각 등 다양한 작품과 새로운 특수 시각 효과 디자인을 소개한다. 웨타 워크숍의 역사와 작품 제작을 엿볼 수 있는 영상 자료도 공개된다.

 

 

이번 전시회의 또 다른 볼거리로는 웨타 워크숍이 새롭게 제작한 6미터 크기의 엘크라이더 대형 작품이 있다. 더불어 웨타 워크숍의 컨셉 디자이너이자 조각가인 조니 프레이저 알렌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더 글로밍의 다양한 작품을 눈여겨볼 만하다. 이 작품은 일러스트 책 시리즈 "더 글로밍(The Gloaming)"을 바탕으로 제작한 것으로 다채로운 작품과 공간 연출이 어우러져 새로운 판타지의 세계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조니 프레이저 알렌과 리 크로스가 함께 공동 작업한 원더링 우드(The Wandering Woods) 작품은 멀티미디어 조각 스타일의 다양한 크리쳐 작품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움을 독특하고 매혹적으로 보여준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웨타 워크숍 최고 수석 아티스트들의 예술성, 창의성으로 만들어진 판타지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웨타 워크숍의 작품에 특별히, 오디오가이드 제작을 개그맨 정태호와 개그우먼 김영희가 같이 했다. 개그 콘서트 끝 사랑 코너에서 활약 중인 두 사람은 '앙대요∼' 등의 유행어로 작품 설명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한다.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골룸 작품부터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웨타 워크숍의 새로운 작품까지 20여개를 스토리텔링 위주의 재미를 더해 설명한다.

연계 행사로, 웨타 워크숍 대표 리차드 테일러와 수석아티스트들이 직접 판타지 마니아들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꿈꾸는 크리쳐 제작 시연을 진행한다. 그리고 국제 판타지 콘퍼런스와 코리안 판타지 텐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시 홈페이지 www.wetafantasy.com 혹은 전화 1688-2046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개관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고 회기 중에 휴관은 없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